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XRP의 단기적인 상승세가 한계를 맞이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은행 파트너십이 부족하고, 규제 명확성이 아직 완전하지 않다는 점이 원인으로 꼽힌다.
그러나 $XRP의 주간 거래량은 여전히 7억 달러를 넘어서고 있다. 게다가 최근 XRP 레저(XRP Ledger)에서 첫 디파이(DeFi) 프로토콜인 도플러 파이낸스(Doppler Finance)가 출시된 것은 상당한 의미를 가진다.
이에 대해 리얼 비전(Real Vision)의 CEO 라울 팔(Raoul Pal)은 XRP 레저에서 개발되는 신규 사용 사례가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높이고, 결국 XRP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한 더 많은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이 네트워크에 구축됨에 따라 전체 네트워크의 가치가 증대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XRP가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가운데, 향후 유용성과 미래 계획을 기준으로 상장 후 비슷한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있는 최고의 알트코인 몇 가지를 소개한다.
1. BTC 불 ($BTCBULL) – 비트코인 성장의 혜택을 누릴 최고의 알트코인
비트코인의 다음 강세장을 기대하는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 비트와이즈(Bitwise)의 임원 제프 파크(Jeff Park)는 비트코인이 현재 ‘일생일대의 기회(generational opportunity)’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을 장기 보유(HODL)하는 것만으로도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100배 이상의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BTC 불 ($BTCBULL) 은 단기간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비트코인 지지자들에게 암호화폐의 성공을 지지하면서도 이익을 누릴 수 있는 거의 완벽한 기회를 제공하는 유일한 암호화폐 프로젝트다.
또한 프로젝트 측은 비트코인이 특정 가격을 돌파할 때마다 총 공급량의 일부를 소각할 예정이다. 첫 번째 소각은 비트코인이 12만 5천 달러에 도달할 때 시작되며, 이후 17만 5천 달러, 22만 5천 달러에 도달할 때 추가로 진행된다. 이는 토큰 수요를 유지해 가격 상승을 유도한다.
출시된 지 단 일주일 만에 210만 달러 이상을 유치한 BTC 불 은 2025년 가장 주목할 만한 암호화폐 프리세일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현재 1 $BTCBULL은 0.00237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선점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2. 솔락시 ($SOLX) – 솔라나 최초의 레이어2 솔루션, 핵심 네트워크 문제 해결
솔라나는 ‘이더리움 킬러’라는 별칭을 얻으며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진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솔라나가 향후 1,000달러까지 상승할 수도 있다고 전망한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자체적인 문제로 인해 성장 속도가 다소 제한적이다.
특히 $TRUMP와 $MELANIA 토큰이 출시되면서 솔라나 네트워크는 엄청난 트래픽 증가를 경험했다. 이로 인해 블록체인이 대량 거래를 동시에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트랜잭션 지연과 네트워크 혼잡이 발생, 솔라나의 한계가 드러났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솔락시 ($SOLX) 다. 솔락시는 솔라나 최초의 레이어 2(Layer 2) 솔루션으로, 거래 속도를 높이고, 네트워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일괄 처리(batch processing)를 통해 네트워크의 거래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SOLX 프리세일은 소규모 투자자와 대형 투자자(고래)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2,100만 달러 이상을 유치했다.
만약 유틸리티가 확실한 최고의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싶다면, 솔락시는 가장 유망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현재 가격은 0.001638달러이며, 48시간 이내에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므로 서둘러야 할 시점이다. 프리세일 구매가 처음이라면 $SOLX 구매 방법을 확인하면 된다.
3. 캣슬랩 ($SLAP) – 독특한 슬랩 투 언(Slap-to-Earn) 모델을 가진 밈 코인
캣슬랩 ($SLAP) 은 인기 있는 ‘고양이 뺨 때리기(slapping cat)’ 밈에서 영감을 얻은 유쾌한 밈 코인이다.
이 코인은 독특한 수익 창출 메커니즘인 슬랩 투 언(Slap-to-Earn) 모델을 도입했다. 토큰 보유자는 일론 머스크, 도널드 트럼프, 마이클 잭슨 등 원하는 캐릭터를 때리며 슬랩 포인트를 쌓게 된다.
상위 10명의 슬래퍼(슬래퍼의 활약 정도를 측정하는 슬래퍼미터가 있다)에게는 무려 10,000달러 상당의 USDT 보상이 지급되며, 그 외 참가자들은 자신의 ‘슬래퍼 퍼포먼스’에 따라 무료 $SLAP 토큰을 받는다.
캣슬랩의 또 다른 특징은 총 토큰 공급량의 10%를 개발팀이 보유한다는 점이다. 팀은 이를 향후 10년 간 유지할 계획이다.
이는 개발팀이 캣슬랩의 장기적인 가능성을 신뢰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시장 조작 가능성을 줄이는 요인 중 하나다.
현재 1 $SLAP은 0.0009619달러로 매우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소액 투자로 높은 수익을 노릴 수 있는 매력적인 선택지다.
4. 트론 ($TRX) – 강력한 유틸리티를 보유한 확장 가능성 높은 프로젝트
트론(TRON)은 최근 몇 개월 동안 큰 가격 변동을 보이진 않았지만, 디지털 콘텐츠 공유 산업을 혁신하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어 큰 수익이 기대되는 프로젝트다.
트론은 디지털 공간에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구축하여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들이 중개자 없이 직접 소비자와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번거로움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트론은 2018년 인기 있는 P2P 콘텐츠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인수하며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지난 1년 동안 $TRX는 76% 상승했으며, 현재 가격은 0.2382달러다. 일부 분석가들은 0.2400달러 돌파 시 추가 상승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의 암호화폐 기업인 WLFI가 1,000만 달러 이상의 $TRX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결론
또한, 이 글은 재정적 조언이 아니므로, 힘들게 번 돈을 투자하기 전에 직접 충분히 조사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